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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 재발급 준비물 수수료 완벽정리 !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과 같은 신분증은 바로 분실신고를 해야 한다.
신분증을 위조해서 쓰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이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다시 발급받으면 그만이지만 이 신분증 민증 경우에는 다시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약간 까다롭다.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민증 재발급 방법 및 준비물 알아보도록 하자.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안내
일단 네이버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이 홈페이지는 필수로 회원가입을 해놓는 것이 편리하다.
메인화면 >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을 클릭한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그리고 우측 메뉴 중에서 전입전출을 일단 누르고, 전입전출 관련 민원 중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한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그러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가 열린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주민센터 방문신청을 하면 되고 처리기간은 총 20일 정도 소요된다.
수수료는 5000원이며 신청서는 따로 없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재발급 준비물, 즉 구비서류 아래와 같다.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종전의 주민등록증이 있으나 분실이나 파기 시에는 제출 안 해도 된다.
(출처 : 해당 홈페이지)
이상 민증 재발급 준비물 수수료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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