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스웰리아 부작용 제대로 알기 !


우리나라에는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한 보스웰리아 !


동방박사가 아기예수에게 선물한 3가지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관절과 면역력에 좋은 보스웰리아 물론 부작용도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제대로 알기 !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또는 인도에서 자라는 유향나무의 수액이다.


흰색의 불투명한 이 수액은 유향나무 표면에 흘러내리는데 이를 채취해서 굳힌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이다.



(출처 : freeqration.com)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 오리바노레진, 아라빅산 등의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관절 연골의 생성과 보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기타 관절염 환자들에게 아주 좋은 성분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피부나 호흡기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항염효과도 탁월하다.


호흡기 점막의 염증을 완화시켜줘서 비염, 인후통의 증상이 보이면 보스웰리아 섭취를 추천한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에스쿨레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 및 전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하여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세포 자가증식을 방해해서 암세포의 전이를 막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 에스쿨레틴 성분이 정상세포의 기능을 촉진시켜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해져 각종 외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준다.


한 마디로 관절과 면역력 더 나아가 암 예방에 좋은 성분이라 할 수 있다.



이 좋은 보스웰리아 역시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


성인 1일 1회 권장량은 약 300mg씩 하루 3회 정도이다.


권장량 이상 복용시 설사를 비롯한 몸의 거부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중인 산모, 특이체질환자의 경우에는 꼭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을 권고한다.



이상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바로알기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