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위먹었을때 증상 - 더위를 먹었을 경우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나?

찜통더위 삼복더위 가마솥 더위위위가 이어지면서 열사병 또는 일사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더위먹으면 두통 메슥거림 구토 심하면 탈수증세까지 이어지며 심한 경우에는 기절할 수도 있다.


고령 또는 어린나이일수록 더위로 인한 피해가 심하며 젊은 사람들도 심하게 더위를 먹으면 급격하게 건강이 악화되니 조심해야 한다.


더위먹었을때 증상 - 더위를 먹었을 경우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나?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더위먹으면 나타나는 증상 및 좋은 음식

뜨거운 태양 아래 오래 있거나 온도가 높을 때 밖에서 무리했을 경우에 일사병 증상이 나타난다.


기본적으로 식욕이 감퇴하고 몸에 힘이 나지 않는다.


또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땀이 나며 현기증, 두통, 구역질 등이 나타난다.


더욱 심한 경우에는 고열, 복통, 설사 등의 위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조금이라도 기미가 보이면 바로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출처 : pixabay)



더위를 먹었을 경우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나?


가장 먼저 햇빛이 없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으로 장소를 옮겨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이럴 때 에어컨을 너무 낮은 온도로 맞춰놓으면 냉방병도 겹칠 수 있으므로 26도 정도로 맞춰놓자.


몸에 열이 너무 많이 올라오면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서 열을 내려주자.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비타민과 무기질 수분 보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수박, 오이 등의 수분가득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어주는 것이 더욱 좋다.


(출처 : pixabay)



너무 심한 증상일때는 병원에 찾아가 링거를 맞으며 안정을 취하는 것을 권유한다.


평소에 일사병 열사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찜통더위 가마솥 더위 폭염경보가 내려진 날에는 절대 밖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지 말 것이며 햇빛에 나가야 할 경우에는 꼭 모자를 쓰도록 하자.


또한 물을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먹어주는 것도 좋으며 과일 채소를 통한 비타민 섭취를 꾸준히 해주자.


일단 폭염경보가 내려지면 밖에 안 나가는 것이 상책이다.




댓글